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워치3 기능 혈압측정 (1년 사용 후기)

by 마스터노마딩 2021. 11. 14.

2021년 8월 말에 갤럭시 워치 4가 출시됐는데요. 갤럭시 워치3와 비교하면 기능적으로는 체지방이 추가되고 조금 더 빨라지고 배터리가 좋아진 거 외에는 큰 차이는 없는 거 같더군요. 갤럭시 워치3 기능을 알아보고 실제 사용후기를 남겨볼게요.

 

단순히 시간 확인 용도로 사용한다면 스마트워치를 살 필요가 없죠.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연동 기능으로 헬스케어가 강화되면서 스마트워치를 구매하는 인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 판매량 기준으로 2021년 9월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65%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썸네일

 

갤럭시 워치3 기능

갤럭시 워치3 기능에 대해 삼성 홈페이지에서 가져와 요약했어요.

 

1. 원형 베젤로 회전하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는 베젤이 있어 편하게 원하는 기능을 쉽게 찾아 실행할 수 있어요.

 

갤럭시워치3-베젤

 

또한 스마트워치만의 장점은 디스플레이 변환으로 다양한 화면을 입맛대로 변하게 할 수 있다는 거죠.

 

 

2. 혈압측정 기능 대박

제가 갤럭시 워치3를 구매한 이유가 바로 혈압 관리를 하기 위함이었어요.

갤럭시 워치3부터 혈압 측정 기능이 추가 됐거든요.

 

갤럭시워치3-혈압측정

 

다만 제가 실제 1년 넘게 사용했을 때 불편한 점이 있어요. 

바로 주기적으로 28일마다 혈압 측정계에 대한 입력값을 스마트워치에 넣어 교정을 해줘야 하는 건데요. 그래서 혈압 측정계를 또 구매헀어요. 그래도 한번 보정값을 넣으면 그다음부터는 어느 정도 비슷한 값을 확인할 수 있으니 좋다고 봐요.

 

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할 정도로 증상이 없다가 건강에 신호가 발견하면 합병증으로 이미 상당하게 악화된 경우가 많고 심혈관 문제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하니까 미리 관리하려도 도움이 되는 기능인 거 같아요. 

 

 

3. 심전도 측정

심전도와 심박수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러한 건강 관리 기능들 때문에 부모님에게 선물해도 좋은 거 같네요.

 

갤럭시워치3-심전도

 

4. 메시지. SNS 관리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해서 알람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갤럭시워치3-메시지

 

5. 스마트폰과 연동성

제 사용 경험 상 가장 저에게 실용적인 건 바로 주식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인데요.

주식 추천가, 매수가, 매도가를 미리 지정하면 스마트워치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일하면서 주식하기 좋네요.

 

갤럭시워치3-스마트폰-연동

 

6. 혈중 산소 농도

혈중 산소 농도까지 측정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좀 더 체계적인 도움이 되네요.

 

갤럭시워치3-혈중산소농도

 

7. 추락이나 넘어짐 감지 기능

등산이나 작업 중에 떨어짐도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긴급 연락처로 위치나 구조 요청을 할 수 있어요.

 

갤럭시워치3-추락-넘어짐-감지

 

8. 수면 기록 체크

수면 기록도 체크할 수 있는데 이건 스마트폰을 계속 차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저는 실제 잘 사용하지 않아요. 잠잘 때까지 스마트워치를 차고 있기 힘들죠. 하지만 궁금할 때만 착용하면 좋겠군요.

 

갤럭시워치3-수면-측정

 

9. 운동 기록 분석

하루 걸음수나 러닝 기록 등을 기록 관리할 수 있어요.

 

갤럭시워치3-헬스케어

 

 

 

갤럭시 워치3 사용 후기

이제 갤럭시 워치3 사용 후기를 알아볼게요.

저의 모델은 갤럭시 워치3 블랙 45mm입니다.

 

갤럭시워치3-실물사진-정면갤럭시워치3-실물사진-측면

 

디자인 괜찮죠? 남자는 45mm가 딱 적당합니다.

 

갤럭시워치3-실물사진-충전

 

이렇게 충전할 수 있어요. 마그네틱 형태로 부착하면 충전됩니다.

 

갤럭시워치3-실물사진-착용사진

 

착용샷입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클래식에 전혀 뒤처지지 않아요.

다양한 디자인의 스트랩도 나와있어서 입맛대로 바꿀 수 있어 좋아요.

 

갤럭시워치3-실물사진-목표-달성

 

하루 걸음수를 지정할 수 있는데(저는 1만 보) 이렇게 목표 달성 성공 메시지가 떠요.

이러한 기록들이 저장이 되고 관리 기록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네요.

 

갤럭시워치3-혈압-보정-리마인더

 

말씀드린 혈압 보정 기록 입력을 28일마다 측정해서 입력해야 해요.

저렇게 보정 리마인더라는 알람이 뜨네요.

 

갤럭시워치3-주식

 

강추하고 싶은 '증권플러스' 어플이랑 연동입니다.

주식 주문 매수/매도 체결 알람이 저렇게 뜬답니다. 알람 관리는 어플마다 지정할 수 있어요.

 

갤럭시워치3-활동적-관리

 

아무리 운동해도 오래 앉아있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하죠.

가만히 앉아 있거나 활동적이지 않다고 하면 알람이 뜨는데 그럴 때마다 자리에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서 건강 관리를 하고 있어요.

 

갤럭시워치3-증권플러스-주식-알림

 

매수가 알람이 떴네요. 증권플러스에서 관심종목 매수가, 추천가를 지정해서 관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워치3 기능과 함께  갤럭시 워치3 1년 사용 후기를 남겨봤어요. 저는 실제로 부모님에게 건강 관리하시라고 선물하기도 했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신다네요. 

 

1. 애플워치 혈압 측정 최신 애플워치7 기능은?

 

애플워치 혈압 측정 최신 애플워치7 기능은?

올 가을에 출시한 애플워치7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는데요. 애플워치에 혈압이 혈당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가 많았는데요. 최신 애플워치7 기능에 대해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혈압,

discountforyou.tistory.com

 

댓글